월요일마다 타운미팅을 진행하는 모멘텀HR! 타운미팅에서 무엇을 얘기하냐구요? 매출? 서류합격? 한 주 동안 얼마나 일했는지? NO!! "요즘 이런 게 불편한데 개선해보는 건 어떨까요~?"와 "새로운 고객사에 대한 소개와 포지션, 그리고 기존 고객사 관련 이슈"등을 얘기합니다.
21년 7월 19일 월요일 타운미팅에서 "점심 식대 관련해서 다른 방식으로 개편해 보면 어떨까요~?" 하고 나온 점심식대 관련 안건이 드디어 오늘 새롭게 개편해서 일단 해보기로 확정을 하였습니다. 기존 점식 식대 관련 사항은 평일 오전 9시 59분까지 단톡방에 회사에 출근 했다는 걸 인증하는 사진을 올린 사람에 한정하여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식대는 1인당 한정이 되어 있고, 차액을 계산하는 과정과 각자 먹고 싶은 메뉴가 다를 경우의 불편함으로 "식대 대신에 다른 방식으로 제공받으면 어떨까요?" 하는 의견이 나왔고, 저희는 회의실에 앉아 모두 머리를 맞대며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 9시 59분까지 회사 출근 인증샷
그리고 바로 일주일 후, 21년 7월 26일 월요일! 오드리님께서 새로운 개편안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바로! 재택&회사출근 상관없이 20일동안 9시 59분까지 업무 시작을 알리는 인증샷을 단톡방에 올리면 다음 달에 그에 맞는 보상을 주겠다는 겁니다!!!! 재택인 분들도 모두 참여 가능! 심지어, 20일을 못 채우면 22일 출근한 분한테 2일을 양도 받을 수도 있다는 사실! 연말 모스트 휴먼 휴먼 상 자리가 치열해 질 거 같은데요?!
사실 서치펌 중에 식대를 제공하지 않는 회사들도 있죠. 하지만, 오후부터 해도 되는 업무를 일찍 일어나서 빨리 시작하고, 아침에 동료들에게 인증샷을 남기면서 단톡방에 활기를 주는 사람에게는 베네핏을 줘야 한다라는 마음에 이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과연! 8월부터 시행하는 이 개편 방안에 모두가 행복하게 보상을 받아갈 수 있을지 기대를 해봅니다!